베를린에서 공인 통역, 번역사
독일로 출발하기 전에 챙겨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나 혼인관게 증명서, 예방접종 증명서 같은 것들이죠. 검색해보니 잘 정리해 두신 블로그가 있네요. 이 블로그에서는 유학을 기준으로 서류를 설명해 주셨네요. 저는 자녀들을 위한 서류를 준비했는데, 목록은 비슷했습니다.
운전면허증이나 병역증명서 같은 경우처럼 일반적인 서류들은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번역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자가번역이 가능합니다. Frankfurt의 경우는 총영사관이지만, 베를린에는 대사관에 있는 영사과에서 관련 자료를 업데이트 해 줍니다.
하지만, 대사관에서 양식을 배포하지 않은 서류의 경우는 따로 번역 및 공증이 가능하신 분에게 보수를 지급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본인이 독일어를 잘한다면 기본 번역을 하고 감수 후 공증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필히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집을 구매할 때는 관련 서류 번역과 통역도 필요했습니다. 집 구매와 같이 중요한 업무의 경우, 특히나 실력있고 믿을만한 분을 찾아야 하는했는데, 많은 분들이 대사관 홈페이지에 있는 공인 통역사 및 번역사를 알아보라고 하셨습니다. 아래에 링크가 있습니다.
저는 저 링크가 있는 분들께 모두 연락을 드렸었는데요. 당시에 연말이었어서 시간이 되는 분이 노선정 번역사님이었습니다. 최근에도 자녀들의 생활기록부 같은 것들을 급하게 번역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게 챙겨주셨었네요. 별도 홈페이지와 그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시는 것도 전문가 느낌을 확실히 주시더군요.
노선정 (Frau Noh, Seon-Jeong)
Tel.: 030-2180 2325 / HP. 0179-224 6744
E-Mail: info@seoninoh.com
Comments ()